갓 성인이 된 대학생을 위한 대학생대출 Top.5
최근 금리 상승 및 대출 시장에서의 유동성의 어려움으로 인한 대출 심사가 매우
까다로워지고 있는 요즘, 아직 직장을 구하지 못 한 대학생들에게는 대출의 과정이 상당히 어렵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에도 가능한 대출이 있습니다. 보통 시중 은행에서 이용할 수 있는 대출을 생각하고 알아보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정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대학생대출이 있다면, 게다가 금리까지 낮은 대출을 이용할 수 있다면 이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데요.
아직 현실적인 정착을 하지 못 한 비근로자, 대학생들에게 지원을 주는 5개의 정부지원대출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학업과 병행하여 투자를 하고 싶다면 선택하시고
다른 대출을 고려하고 싶다면 여기를 선택하세요.
정부가 지원하는 대학생대출은 어떤 것이 있을까?
오늘 알아볼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대학생 대출 항목들은 거액의 대출이 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배고픈 대학 일상에서 충분히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대출 상품들은 이런 것들이 있습니다.
각 항목의 대학생대출의 한도액은?
햇살론유스의 경우 햇살론유스 대출은 동일인에게 1,200만 원이며 한도는 1회만 부여된다. 일반생활자금과 특정용도자금으로 대출을 할 수 있으며, 기간별 한도는 연간 600만 원, 특정용도자금이라면 연간 900만 원이 가능하고 용도별 한도는 일반생활자금은 1회 300만 원, 특정용도자금은 1회 900만 원으로 한정됩니다.
청년버팀목은 전세자금대출은 기존에 7천만원 이하였던 대출한도가 2억원 이하까지 늘어났기 때문에 이 상품을 이용하는 분들께 너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소요자금에 대한 대출비율은 신규계약(전세금액의 80%), 갱신계약(증액금액 범위 내, 증액 후 보증금 80%)으로산정이 되며 대출 한도는 금액중 작은 것으로 산정됩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은 1호당 대출한도는 1억으로 한정되어있으며, 소요자금에 대한 대출비율은 신규 계약한 전세금액의 100프로, 갱신계약이라면 증액금액 내에 증액 후 전세금의 100프로가 대출 가능합니다.
학자금대출은 대출한도는 일반적으로 학습비 (학제별 대출한도 상이, 학습비+실습비 등), 생활비 (학점은행제 학습자 제외) 가 대출가능하며 학제별 대출한도로는 4천만 원 / 5・6년제 대학 6천만원 / 전문기술석사 6천만 원 / 일반・특수대학원 석사 6천 만 원, 박사 9천 만 원 / 의・치・한의계열대학 9천 만원 / 의・치・한의계열 및 전문대학원 석사 9천만 원, 박사 1억2천만 원이 대출 가능합니다.
주거안정은 전월세대출은 해당 제도의 지원내용은 대출한도 960만원(월40만원)까지 지원을 받으며 금리는 (일반형) 1.5%, (우대형) 1.0%의 낮은 금리로 대출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바라봤을 때 대학대출 한도는 청년버팀목대출 >중소기업청년전세자금대출 > 학자금대출 > 주거안전대출 > 햇살론유스 순으로 정리할 수 있으며 목적에 맞는 대출을 이용하며 생활에 부담없는 대출을 이용해야할 것 같았습니다.
서류가 필요없는 대학생대출은 없나요?
대출을 하려니 이런 저런 서류들을 준비하게 되고, 기한에 못맞출 것 같은 대학생분들을 위한 대출 역시 만나볼 수 있는데, 물론 서류가 없는 만큼 한도액은 그리 많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하지만 그럼에도 급전이 필요해져서 대출을 한다면 다음과 같은 대출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비상금이 필요한 대학생들을 위한 대학생대출
이 비상금 대출들은 하나 같은 공통점이 있는데, 서류나 특별한 절차 없이 대출이 가능하나 한도가 300만 원이라는 점과 목적성이 고객들이 예기치 못한 사건이나 재정적 어려움을 겪을 때 필요한 자금을 신속하게 조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로 비상금대출의 주된 목적은 급작스럽게 발생하는 재정적 위기를 관리하고 이러한 상황에서 고객의 생활 안정과 경제적 안전망을 제공하는 것에 있다는 것입니다.
대학생대출의 상환방법 두 가지
대출 상황방법으로는 대표적으로 두 가지를 뽑을 수 있는데,
대출을 받은 후에 거치기간이 지나면 원금을 매월 일정한 금액으로 균등하게 상환하고 이자는 원금 잔액에 적용하는 방식인 원금 균등분할상환과 원리금을 모두 합산하여 매월 일정금액을 갚아나가는 방법인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나뉘기 때문에 기 사항을 미리 확인하고 대출을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