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비상금 대출이란
오늘은 누구에게나 익숙하고 긴급한 상황시 급전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서 이용할 수 있는 간편한 대출을 알아볼 건데요, 특히나 정말 급할 때 돈을 빌려야 하는데 주변에 빌릴만한 친구가 없거나 기다릴 시간이 없을 대 이용가능한 상품으로
휴대폰과 신분증 만으로도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누구에게도 신세 지지 않고 비상금을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의 야심작 비상금 대출이라는 상품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한도 300만 원 까지 사용할 수 있는 통장, 즉 소액 마이너스 통장이라는 것인데, 대출신청 직후 현금이 들어오는 것이 아닌 반대로 한도가 부여되는 시스템으로 한도 내의 금액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이자가 부여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었습니다.
카카오뱅크비상금대출 조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이 필요한데, 조건의 허들이 생각보다 높지 않아 많은 사람이 이용할 수 있을 거 같았는데요.
- 만19세 이상의 내국인일 것
- 면책, 파산, 회생 등 신청한 사실이 없는 자
- 카카오뱅크에서 연체대출금을 보유하거나 이력이 없는 자
-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없는 고객,
처음에는 누구나 쉽게 비상금을 이용했다는 사실을 볼 때 학교폭력이 걱정되기도 했는데 이 조항들을 보면서 그런 걱정은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어 참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경우 신청한 고객에 따라서 일반비상금대출과 중신용비상금대출로 나뉘게 되는데, 일반 비상금대출은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이어야 하며, 중신용비상금대출은 중신용비상금대출 신용평가 요건에 부합되는 중신용 고객이어야 합니다.
카카오뱅크비상금대출 한도
대출은 간단하게 진행 할 수 있지만 최소 50 만원부터 300만 원까지 가능하니, 급전을 쓸 때 요긴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았고 더군다나 마이너스 통장대출이기 때문에 부담이 좀 덜 했던 것 같아요.
카카오뱅크비상금대출 기간
대출기간은 비상금 개념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1년이란 짧은 기간이 주어지며 연장을 원할 시 만기 전 연장신청을 해야 합니다. 상황 같은 경우 만기 일시상환이지만 중도에 상환한다 하더라도 중도상환 해약금이 면제되게 됩니다.
카카오뱅크비상금대출 금리
비상금대출 금리는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하는데 일반 비상금대출은 연 5.354% ~ 15%까지, 중신용비상금대출은 연 6.384% ~11.327%로 적용이 되며
대출금리는 기준금리에 가산금리를 더하고 우대금리를 제하며 산출이 되기 때문에 대출기간 중에는 대출금리의 변동이 없지만 연장 시에는 금리가 변동되어 적용된다는 점 또한 참고해야 할 것 같았습니다.
중신용 비상금대출은 최소 금리는 높은 편이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낮기 때문에 선택을 할 때 꼭 고려해야할 요소였는데요,
매월 이자 납입일 기준으로 미납금액이 발생시 대출금리에 연 3%의 금리가 가산된다는 점을 인지해야 했습니다.
카카오뱅크비상금대출 신청
비상금대출 같은 경우에는 비상시에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주말, 공휴일 없이 365 모두 대출이 가능한데요. 단 밤 23시 이후, 새벽 06 이전까지는 대출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새벽에 급전이 필요한 경우에는 사용이 제한됐습니다.
카카오뱅크는 휴대폰 본인 인증을 하게 되면 바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소요시간이 매우 짧다는 점이 장점으로 작용하기도 했지만, 때로는 너무 쉽게 할 수 있는 대출이기 때문에 가볍게 생각하고 대출을 결심하는 경우가 생기기 하는데요.
최저 금리를 생각하고 대출을 했으나 신용등급에 따라서 짧아질 수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한 항목에만 지출을 해야하는 상품이었고 한순간의 선택으로 대출을 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는 양날의 검 같은 상품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검도 쓰는 사람에 따라 쓰임새가 다르듯, 정말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한 줄기 희망으로 다가오기 때문에 비상금이라는 말이 정말 잘 어울리는 상품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단기간 사용하는 비상금이 아닌, 전세를 구하기 위해, 혹은 입점하기 위해 큰돈이 필요하다면 이런 대출을 알아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