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대출 한도 및 금리
무직자대출은 한도 최대 1,000 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상환기간 및 금리에 따라서는 회사마저 상황이 다른데,
300만 원 한도로 비상금대출을 받을 수 있는 1, 2 금융권 상품으로는 금리가 6~8프로 정도를 형성하고 있으며 500만 원 한도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SBI, OK저축, 우리카드 올인원, 새마을금고, 인성저축 등의 업체에서는 12.6~19.9%를 형성하고 있다.
500만 원 이상의 대출은 이제 기본적으로 담보를 형성할 수 있거나 주 거래은행에서 신청하여 실적, 대금, 이체 등을 확인하며 대출을 할 수 있었는데 이 경우는 금리는 6~8%을 형성하고 있었습니다.
무직자대출 이란
300만원 이하 일 경우, 만 19 이상의 연체 중인 경우만 아니라면 누구든지 직업과 신용등급에 관계없이 받을 수 있는 긴급 생활 자금 대출이다. 비상금 대출을 알아볼 땐 원금에 따라 체감되는 차이가 매우 큰 편이며 적게는 수십만 원에서 수백만 원이 이상 차이가 나기도 하데다가 직업이 있어야만 이용할 수 있는 상품들이 많았는데, 무직자 비상금대출은 소득 증빙을 할 수 없는 인원들도 이용할 수 있고 저신용자가 가능하다는 점과 당일(야간)에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금일 다루게 되는 무직자 대출의 경우에는 300만원 이하를 대출할 경우를 기준으로 하여 각종 조건, 신청방법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무직자대출의 기본조건
1. 만 19세 이상 누구나.
2. 무직, 주부, 대학생, 프리랜서, 일용직 누구나 가능
3. 연체중만 아니라면 누구나 가능
무직자대출 제한대상
이 상품을 알아 볼 때는 저신용자를 포함한 누구나 이용할 수 이용할 수 있는 대출이었기 때문에 제한되는 대상은 없으리라 생각했는데 세 가지 경우는 상품의 이용이 불가능했는데요
1. 현재 연체중인 경우
2. 개인회생/신용불량자 인 경우
3. 외국인인 경우
이와 같은 상황에서는 해당 상품을 대출할 수 없다는 것이 아쉬운 기분이 들었습니다.
무직자대출 신청방법
무직자 대출의 경우 각각의 은행사를 방문해서 대출을 진행 할 수도 있는데, 업체마다 심사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상품을 이용해야 했습니다.
예를 들어 모 회사는 소득기록, 신용점수, 과거 연체 기록, 범죄 내역까지 종합적으로 검토를 하고 신청을 받아주기 때문에 다양한 업체를 알아봐야 했고, 차량, 소유 건물 및 예금, 적금을 담보로 무직자 대출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각 업체마다 비상금대출은 기준부터 금리까지 하나하나 모든게 다르기 때문에 이용을 할 때 많은 고려를 해야 했지만, 300만 원 이하의 비상금 대출을 이용할 경우 수익이 없는 상황에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큰 메리트로 다가왔습니다.
비슷한 상품으로는 카카오뱅크 비상금이라는 상품이 있었는데 최저 4%~15% 이내에서 적용되며, 특별한 인증절차 없이 즉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었기 때문에 서로 비교를 해가면서 이용을 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