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진엔텍 공모청약, 공모열기가 화끈한 원자력 발전소 해체 사업 우진엔텍 정보
v오늘은 17. 일반투자자 대상으로 공모청약을 실시하는 우진엔텍에 대해서 알아보자.
우진엔텍의 공모가는 5,300원으로 24일(수)에 코스닥에 상장할 예정입니다. 총 공모주식수는 206만주이며, 상장의 주관은 KB증권으로 기존에 사람들이 평가했던 경쟁률보다 치열하여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가지고 있는 주식입니다
우진 엔텍은 총 2049개의 기관이 참여하며 많은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공모 희망가는 4,300~4,900원 선으로 상단을 초과한 경우인데요
KB증권의 관계자는 우진 엔텍이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합리적인 목표를 제시하고 있는 점과 원전 정비 사이클을 통틀어 다루며 해체 시장을 구체적으로 준비하고 있는 점 등이 투자자들에게 인정받은 것으로 보인다 고 밝혔는데요
우진엔텍의 매출액, 사업 전망
2022.12월 기준 우진 엔텍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19년 대비 약 121억 7천 만원이 증가하였고, 영업이익도 대략 13배 정도의 흑자를 남겼습니다.
지난해 3분기 누적실적은 매출액 304억원, 영업이익 59억원을 기록하며 향후 원전 생태계 회복 속에서 수주를 확대하고 꾸준한 매출 성장률과 이익률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진 엔텍은 발전플랜트정비용역/산업용계측제어장비 제조/정보통신공사,전기기계설비공사/소프트웨어 개발,공급,유지보수를 하며, 원자력에 관련된 업을 중점으로 둔 회사로 원자력, 화력 발전소에서 계측제어설비 정비 용역과 시운전 공사를 하며 원전 완공 후 시운전부터 상시 운영 중인 발전소의 경상정비, 정기점검이라고 할 수 있는 계획예방정비, 그리고 원자력발전소 해체 등의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현재는 원전 해체 사업 진출을 위해 방사선 측정 및 모니터링 시스템 관련 기술도 개발 중에 있으며, 오는 2026년 정부 국책과제인 영구정지 원전 고리 1호기, 월성 1호기 해체를 수행할 계획이다. 원자력발전소 보조급수계통 제어 패널과 방사선 영상 구현기술 장비인 G-CAM(지캠)등을 개발하며 핵심 부품 국산화도 진행 중입니다.
신상연 우진엔텍 대표는 “최고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원전 생태계를 이끌며 성장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새로운 주주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