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방광염 치료 노원구 상계동 산부인과 및 치료방법 알아보기
오늘은 생리가 끝난 뒤, 화장실에 다녀온 온 후 찌릿한 느낌에 신경이 쓰이는 분들이 꼭 알아야 할 정보로 가장 많은 이유인 방광염을 유발하는 이유와 방광염에 대해 주로 진료하는 노원구 상계동 산부인과를 함께 알아보도록해요.
방광염은 신장에서 만들어진 소변이 보관되는 장기인 방광에 감염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생리가 끝나 면역력이 떨어지는 시기에 더욱 많이 감염이 되고는 하는데요, 방광 내 세균이 비정상적으로 증식하여 발생하는 이 질환은 여성이라면 한번씩은 경험하는 아주 흔한 질환이기도 합니다.
방광염에 걸리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80%이상 대장균으로 인해 발병되며, 요도가 남성보다 비교적 짧고 앉아서 볼일을 보는 만큼 세균이 많은 항문과 질 입구가 가까워 방광 쪽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성 방관염 치료를 잘하는 노원구 상계동 산부인과 알아보기
여성 방광염를 다루는 곳은 비뇨기과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산부인과를 권해드리고 싶은데요, 위에 소개된 산부인과들은 방광염에 대한 진료를 잘 한다는 소리를 들었던 노원구 상계동 산부인과들로 많은 사람들의 신뢰가 쌓여 있는 곳인데요,
방광염 자체가 세균의 번식으로 생기는 질병이니만큼, 더욱 전문적인 곳에서 진료를 보는 것이 당연하기 때문에 비뇨기과 보다는 더욱 친숙하고 전문적인 노원구 상계동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진료하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방광염의 대표적인 증상 및 치료방법
방광염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화장실 갈 때 찌릿한 통증과 찜찜함, 평소보다 더욱 불쾌한 냄새가 나는 소변등이 꼽히며,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났다면 의심해볼 만 합니다.
- 배뇨 중 통증, 작열감
- 갑작스럽게 느끼는 요의
- 소변의 양은 적으나 요의를 자주 느낌
- 하복부의 통증
- 혈액이 섞인 소변
- 탁한 소변 색
- 강하거나 불쾌한 냄새가 나는 소변
때문에 다음과 같은 증상들이 나타났을 때는 최대한 빠른 기간 내 산부인과나 비뇨기과를 방문하는 것이 좋으며, 진료를 볼 때는 소변 검사를 통해 배양 검사와 감수성 검사를 시행하게 됩니다. 방광염으로 진단을 받았을 경우 항생제 치료를 받게 되며, 단기적으로 간지러움과 방광염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항생제 내성균의 경우 정맥주사를 맞아야 하며, 방광염의 재발이 자주 된다면 3~6개월간 저용량의 항생제를 사용하며 면역체의 증강을 노리기도 합니다.
약국에서 찾을 수 있는 방광염
요로신
요로신은 항생제 계열의 약물로, 방광 및 요로 감염에 주효합니다. 감염이 확인된 경우, 일반적으로 의료 전문가가 처방하여 환자에게 제공돼야 합니다. 복용할 때 꼭 권장 용량을 넘어서는 안 되며, 부작용에 주의해야 합니다.
요비신
요비신은 소변을 통해 배설되는 약물로, 방광 내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염증으로 인한 불쾌한 증상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며, 일반적인 방광염 증상 완화에 자주 사용됩니다.
저령탕
전통 한방 약제로, 저령탕은 요로 감염에 사용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특히 한방에서 유래된 요법으로, 자연적인 성분을 통해 방광의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유로펜
유로펜은 진통제 계열의 약물로, 소변을 볼 때 겪는 통증을 효율적으로 경감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지만, 사용 전 반드시 약사와 상의해야 합니다.비즈밸리여성의원여성 방광염 발생 시 적절한 약국약 복용은 증상 완화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약물 사용 전에 자신의 상태와 필요에 대해 약사와 상담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